본문 바로가기
기타/외모

상하의 옷 색깔 조합하는 방법

by 진요셉 2020. 10. 31.
반응형

상하의 옷 색깔 조합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배우는 남자입니다:)

옷 입으실 때 색깔 조합하는 게 쉽지 않은데요.

오늘은 상하의 색깔조합을 어떻게 하면 나만의 스타일로 예쁘게 입을 수 있는지에 대한 것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º 배색 하는 법

배색은 2가지 이상의 색이 잘 어울리도록 배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상하의 색깔조합을 함에 있어서도 배색이 중요한데요. 

원하는 느낌에 따라 여러 가지 배색 방법이 있습니다.

 

 

1. 생기 있게 만드는 보색 조합 

위에 색상환 표를 보시면 서로 마주 보고 있는 색깔을 보색이라고 합니다. 

사전적으로 보색은 적당한 비율을 섞었을 때 무채색을 만드는 색깔을 의미합니다.

 

보색으로 상하의를 매치할 경우 생기 있고 선명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보색은 색파장의 자극을 균형 있게 느낄 수 있도록 하여 서로의 색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채도만을 높여주기 때문이죠. 주황과 파랑을 함께 배치하면 주황은 따뜻하게 파랑은 더욱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2. 차분하고 균형적인 유사색 조합

색상환 표에서 인접한 색을 조합해서 배색하는 것을 유사색 조합이라고 합니다. 

흔히들 톤온톤 코디라고들 하는 이 색 조합은 전체적으로 조화롭고 균형적인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명도차가 적으면 부드럽고 유연하며 차분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비슷한 유사색의 조합은 색상을 어떤 것으로 선택하냐에 따라 또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으니 톤온톤 코디를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아이와 같이 경쾌한 삼색 조합

옷 색깔 조합하는 꿀팁 중 한 가지는 들어가는 총색깔이 3가지를 넘지 않는 것입니다. 

3가지 색깔로 코디를 마무리했을 때 안정감과 편안함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삼색 조합은 간격이 일정한 지점의 3가지 색을 배색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면 빨강과 감청, 풀색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색깔 조합 방법은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는 아동복에 많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사실 모두가 대비가 되기 때문에 긴장감이 높아 잘 소화하기 어려운 코디가 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색을 선택하고 흰색, 검은색, 회색과 같은 무채색을 섞는다면 좀 더 안정적인 코디를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4. 안정적이고 세련된 단색 조합

1가지 색을 선택하여 밝기와 명도 차이로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조합 방법입니다. 올검 패션, 청청패션, 셋업 패션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단색 조합은 보다 안정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청청은 같은 경우에는 톤을 잘 맞춰주시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밖에 톤에 따른 배색 방법

 

여기까지 상하의 옷 색깔 조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디까지나 참고만 하시고 조금씩 따라해 보시면서 퍼스널컬러도 찾아보시다보면 자신만의 개성있고 예쁜 스타일을 만들어 가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