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업/자격증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 공부법 총정리

by 진요셉 2023. 12. 1.
반응형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자격증은 공냉기능사라고 불리는 자격증으로 냉동 에어컨 분야와 관련된 자격증 인데요.

 

공조냉동이라는 분야와 관련된 일을 하기 위해 취득하는 자격증을 유명한 자격증입니다.

 

자격증 시험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으로 나뉘는데요.

 

오늘은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 시험과 공부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 시험은 객관식 4지 선타형 시험으로 총 60문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0점을 만점으로 하여 60점 이상을 받아야 합격할 수 있으며 필기시험 합격률은 40% 이상이 되는 시험으로 한 달정도 마음먹고 준비하신다면 어렵지 않게 취득이 가능한 시험입니다. 

 

 

필기 시험은 1년에 4번 정도 있으며 보통 1월, 4월 ,6월, 9월 이렇게 있습니다. 

 

원서 접수는 시험 일로부터 3주에서 1달 정도 전에 아래 큐넷 사이트를 통해서 하실 수 있습니다. 

 

 

필기 시험 수수료는 14,500원 정도 됩니다.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 공부법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필기는 먼저 강의를 통해 이론 공부를 빠르게 하시고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시는 형태로 공부를 하시는 것이 단기간에 합격하실 수 있는 공부법입니다. 

 

최소 5개년치 이상의 기출문제를 풀어보시고 오답노트를 만들어서 틀린문제 위주로 공부하시다 보면 빠르게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심도깊은 공부를 하신다기 보다 시험에 나오는 개념 위주로 공부를 해주시고, 주요 키워드 위주의 문제풀이와 반복학습이 시험합격의 비결 입니다.

 

어려운 개념은 강의를 이용하셔서 꼭 이해하고 넘어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공조 냉동 기계 기능사 pdf

학습자료_[원패스]_공조냉동기계기능사_필기.pdf
0.19MB

반응형

댓글